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은섭

청소년들의 잠재된 흥과 끼 마음껏 펼쳐라!

  • 입력 2019.10.21 15:43
  • 댓글 0

27일 ‘2019 중구 청소년축제 야~호~’개최

[내외일보 =서울]김은섭 기자=청소년들의 잠재된 끼와 흥을 한바탕 발산할 수 있는 축제가 서울 한복판에서 열린다.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오는 27일(일) 오후1시부터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어울림광장에서 ‘2019 중구 청소년축제 야~호~’를 개최한다.
구와 중구청소년수련관이 공동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중구 자치연합회 학생들이 주축이 된 청소년 주도의 축제다. 홍보를 위한 포스터 제작부터 부스운영까지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해 그 의의가 크다.
행사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채움존과 재능을 뽐내는 경연장인 피움존으로 나뉜다.
채움존에서는 약 40여개의 체험부스들이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운영되는데 여기에서 중구 관내 학교의 특색있고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접할 수 있다.
또한 마을문화예술학교, 건축학교, 코딩교육 등 혁신교육지구 사업들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먹거리부스, 게임부스 등 청소년들의 관심들을 끌만한 프로그램으로 행사장이 채워진다.
또한 농구게임기와 손펀치, 에어하키 등 다양한 오락기를 설치해 즐거운 시간을 선사한다.
행사장 한 쪽에서는 예선을 거쳐 최종 선발된 6팀의 에너지 넘치는 3대3 농구 대회도 열릴 예정이다.
한편, 피움존에서는 오후3시부터 이화여고 풍물패의 신나는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축제의 꽃인 댄스음악 경연대회가 막을 연다.
밴드, 힙합, 방송댄스, 창작댄스, 치어리딩 등 지난 11일 중구청소년수련관에서 치열한 예선을 거쳐 통과한 16개 팀이 본선 무대에 올라 그간 갈고 닦은 실력과 잠재된 끼를 맘껏 펼쳐낼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