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박우상 기자

'무주사랑 상품권' 10억원 추가발행

  • 입력 2019.10.29 15:46
  • 댓글 0

2020년엔 모바일·카드형 상품권 발행 계획

 

[내외일보=호남]박우상 기자=무주군이 지난 7월부터 발행·유통했던 무주사랑 상품권이 판매시작 3개월여 만에 20억 원 전액 판매고를 달성했다. 환전액도 판매액의 80% 이상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를 키우고 있다. 

무주군이 3개월간의 환전 내역을 분석한 결과, 마트 등 도소매 업종에서의 사용률이 전체 환전액의 33퍼센트 이상을 차지했으며 음식점과 학원, 주유소가 그 뒤를 이어 나타났다.

무주읍에 사는 한 주민는 “할인율이 일단 높으니까 장보고, 애들 학원비 내고, 주유하는 등의 생활비를 모두 상품권으로 구입해 사용하면 그게 돈 버는 거더라”며 “발행분이 모두 소진돼서 판매가 잠시 중단됐을 때는 언제 또 나오나 기다리게 되더라”고 전했다.

무주군청 산업경제과 이정 지역경제팀 주무관은 “무주사랑상품권은 당초 20억 원 규모로만 발행할 예정이었지만 조기에 판매가 끝나고 군민들의 판매 요구가 잇따르면서 발행 3개월 만에 10억 원을 추가로 발행하게 됐다”며 “860여 곳에 달하는 가맹점과 타 시군 보다 높은 구매 할인율(10%), 우체국을 포함한 관내 모든 금융기관(25곳)에서 상품권 판매와 환전이 가능하다는 편리성이 주요했던 것 같다”라고 전했다.

한편, 무주군은 다양한 연령 및 사용 층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상품권의 부정유통 방지를 위해 카드 상품권과 모바일 상품권도 발행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