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월미바다열차, 개통 한 달만에 폭발적 인기

  • 입력 2019.11.07 14:52
  • 댓글 0

전국 각지에서 단체관광 등 몰려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월미도 일대 6.1Km를 순환하는 국내 최장 도심형 관광모노레일인 월미바다열차가 오는 8일(금)로 개통 한 달을 맞는다.

인천교통공사(사장 정희윤)가 운영 중인 월미바다열차는 지난 10월 8일(화) 개통 이후 한 달 동안 총 37,365매, 일평균 1,437매의 탑승권 발매실적을 보였으며, 많은 이용객들로 인해 상당시간 대기후에야 탑승이 가능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월미바다역 인근의 경인전철 ‘인천역’도 개통 전 보다 이용인원이 약 25%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월미바다열차 개통 이후 전국에서 많은 이용객들의 방문이 이어지면서 월미바다역 인근 차이나타운, 월미문화의 거리 등 다소 침체되어 있었던 월미도 주변 상권이 활기를 되찾고 있다.

월미도번영회에 따르면 월미도 문화의 거리와 차이나타운의 유동인구 및 상가이용객이 예년 대비 20~30%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월미산 전망대가 있는 월미공원 주변도 방문객도 예년 보다 약 60%정도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월미도 주변 상인들은 월미바다열차와 연계한 마케팅을 펼치며 손님 끌기에 한창이다.

월미도 유람선은 정상가 18,000원인 상품을 월미바다열차 이용고객에 한해 15,000원씩 할인해 주고 있으며, 인천역 근처 한 제과점은 전제품을 1,000원 할인해 주고 있다.

또한 인천의 대표적인 탁주 회사에서도 월미바다열차 개통을 축하하는 이미지를 용기에 그려놓고 홍보하는 등 눈길을 끌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