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인천해양경찰서, 국민참여 해양경찰 체험 성료

  • 입력 2019.11.08 18:52
  • 댓글 0

국민이 직접 참여한 해상 훈련 체험으로 공감, 소통하는 해경 역할 기대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해양경찰서(서장 이방언)는 전용부두와 인천해상에서 국민 20명이 직접 참여한 해양경찰 체험을 무사히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인천해경 전용부두와 인천항 인근 해상에서 실시한 이번 ‘국민참여형 해양경찰 체험’은 국민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국민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해양경찰 업무 개선 방안에 대해 소통하고자 추진되었다.

이날 국민참여단 20명은 오전 10시에 전용부두에 도착해 해양경찰 소개를 시작으로 해상훈련 전개상황 설명을 듣고 역할분담 및 임무를 지정한 후, 311함에 승선해 인근 해상으로 출항해 인명구조 훈련을 비롯한 선내진입 퇴선유도, 불법 외국어선 단속훈련 등을 직접 체험하며 일일 해양경찰의 임무를 수행했다.

이날 해양경찰 체험에 참여한 김동한(30세,남)씨는 “뉴스에서만 보던 해양경찰의 업무를 직접 체험하면서 해양경찰이 우리에게 필요한 존재라는 것을 몸으로 느꼈다”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참여하는 체험이 더 많았으면 좋겠고 이런 기회를 마련해준 분들께 감사하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인천해양경찰서 관계자는 “바다에서 수행하고 있는 해상 임무를 국민과 함께하는 시간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국민과 더 소통하고 공감 받는 해양경찰이 되고자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국민참여 해양경찰 체험은 국민과 더 소통하고 공감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정부혁신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바다가족 국민투표 및 온라인 의견수렴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되어 추진하게 되었으며, 이번 해양경찰 체험에 참여한 국민 20명은 본인이 직접 보고 느낀 점과 개선사항 등의 소감 내용을 이메일로 제출해 해양경찰 업무 발전에 기여하게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