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박덕규 기자

“혁신교육 성공은 교사의 마인드가 중요”

  • 입력 2019.11.12 15:55
  • 댓글 0

최경자 의원, 혁신학교 운영 대한 문제점 지적


[내외일보 =경기]박덕규 기자=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최경자 의원(더민주, 의정부1)은 지난 11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서 열린 구리남양주, 동두천양주, 고양, 연천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한 2019년 행정사무감사에서 혁신학교 운영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했다.
최 의원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같은 통합교육지원청이 경기도에 3곳이 있는데, 북부지역에 2곳이나 있음을 언급하면서, ‘마을교육공동체 구성’이라는 혁신교육 시즌Ⅱ 주요 가치로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청이 추진하고 있지만, 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 통합교육지원청으로 두 개의 지방자치단체와 소통해야 하는 불합리한 제도로 교육청 분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진 질의를 통해 “혁신교육은 다양한 측면을 고려하고 기존의 교육과정에서 발상의 전환을 시도하는 것인데, 동 사업을 추진한 지 10년이 지났지만 일부 학교에서는 그저 형식적이고 안이함으로 창의적이지 못한 혁신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한, “혁신교육 예산을 집행함에 있어 연말에 집중되어 있을 뿐 아니라 일부 학생들에게 상품권을 지급하고, 교장의 업무추진비와 단순 문화체험(영화관람 등) 등을 혼용해서 지출하는 등의 문제점이 있다”면서 시정을 요구했다. 
이어 최 의원은 “혁신교육의 성공은 이에 대응하는 현장에서의 단위학교 교사들이라며, 이들이 얼마나 준비되어 있을지 의구심이 든다며, 교육청에서의 철저한 감독과 지원이 있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