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이상환 기자

강정국 안산시 줌마탐험대장, 히말라야 정상 등반

  • 입력 2019.11.13 16:28
  • 댓글 0

‘안산시 슬로건’과 안산시장 친필 서명 깃발 내걸려

내외일보 =경기]이상환 기자=민선7기 안산시 슬로건과 윤화섭 안산시장의 친필 서명이 적힌 깃발이 네팔 히말라야의 산맥인 해발 6천476m의 메라피크(Mera Peak) 정상에 내걸렸다.
‘2019 안산시 줌마탐험대’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강정국 대장은 현지시간으로 지난 10일 ‘2020 안산 방문의 해’의 성공을 기원하며 셰르파들과 함께 히말라야 산맥 중 한 봉우리인 메라피크 정상에 스키등반으로 무사히 등반했다.
강 대장은 정상에서 ‘2020 안산 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는 염원이 담긴 윤화섭 안산시장의 친필 사인이 적힌 깃발을 내걸었다. 깃발에는 민선7기 안산시 슬로건인 ‘살맛나는 생생도시 안산’도 적혀 있었다.
네팔 사가르마타 지방에 있는 메라피크는 히말라야 산맥의 일부로, 네팔 정부가 지정한 쿰부 히말라야 33개 피크 중 가장 높으며, 트레킹 봉우리로 분류된 산이다. 정상에 오르면 에베레스트산과 로체산, 초오유산 등 히말라야 산맥 주요 봉우리가 한 눈에 들어온다.
강 대장은 지난 7~8월 히말라야 무스탕(Mustang) 지역에서 18박19일의 트레킹 도전에 나선 ‘2019 안산시 줌마 탐험대’의 대장을 맡았으며, 당시 성공적으로 진행된 경험을 토대로 이번 등반에 도전했다.
경기도산악구조협회 대원, 대한산악스키협회 교육이사를 맡기도 했던 강 대장은 안나푸르나(해발 8천91m)와 초오유(해발 8천201m), 시샤팡마(해발8천15m), 알래스카 데날리(해발 6천194m·스키등반) 등 해발 6천~8천m의 고산등반 경험이 풍부하다.
강 노무사는 “안산 줌마탐험대가 성공적으로 진행된 경험을 토대로, 내년 안산시 방문의 해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조금 다른 히말라야 고산등반을 진행했다”며 “스키로 등반에 성공한 뒤 스키 다운힐로 무사히 하산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