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인천소방본부, 2019 화재조사 연구논문 발표대회 개최

  • 입력 2019.11.13 18:50
  • 댓글 0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소방본부(본부장 김영중)는 13일 경기도 안산의 한 펜션에서 열린 ‘2019 인천광역시 화재조사 연구논문 발표대회’에서 김형준 소방장(중부), 송찬혁 소방장(남동), 이임태 소방장(미추홀)이 속한 1권역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화재조사 연구논문 발표대회는 과학적 화재조사기법의 전문화 및 대외 공신력 제고를 위해 매년 개최하는 대회이다.

대회 참가자는 모두 소방서에서 화재조사를 실제 담당하고 있는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3개월간 소방서간 공동연구를 통해 화재특성에 대한 심도있는 연구를 진행해왔다.

이날 발표한 3개팀 중 1권역 팀(중부?남동?미추홀소방서)은 「비밀폐계에서 CO2 소화에 영향을 미치는 인자에 관한 연구」를 발표했고, 2권역 팀(부평.공단.영종.송도소방서)은 「안성공장 폭발화재 사례로 본 아조화합물의 위험성 및 감정기법에 관한 연구」를, 3권역 팀(서부.계양.강화소방서)은 「가속열화 시험을 통한 HFIX 전선의 열화특성 연구」에 대해 발표했다.

최우수상을 차지한 1권역팀은 송찬혁 소방장이 발표자로 나서 선박화재 등 열린 공간 화재 시 CO2 소화설비의 효과에 대해 입증하는 연구결과를 발표해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평을 얻었다.

논문 심사에는 국립소방연구원 박사, 소방 관련학과 교수 등을 포함 4명의 심사위원이 참여했으며, 최우수상 연구 논문은 내년 4월 소방청이 주관하는 전국화재조사 학술대회에 제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