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이광호 기자

아시아 최초 드론레이싱 정기리그 성료

  • 입력 2019.11.18 16:43
  • 댓글 0

하동군, ‘D-Sports 코리아 마스터스리그’ 파이널 라운드

[내외일보=경남] 이광호 기자 = 아시아 최초의 드론레이싱 정기리그를 표방하며 지난 7월부터 하동군에서 열린 2019 D-Sports 코리아 마스터스 리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경남 하동군은 지난 16·17일 금남면 생활체육공원 축구장 일원에서 D-Sports 코리아 마스터스 리그 파이널 라운드를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파이널 라운드는 엘리트, 익스퍼트, 루키 등 3개 부문에 102여명이 선수가 참가해 부문별 예선과 16강 본선 토너먼트를 거쳐 승부를 가렸다.

특히 이번 3라운드는 마지막 기회인만큼 경기장에는 긴장감이 넘쳤다. 3개 부문 모두 3라운드 성적만으로도 승부가 뒤집힐 수 있을 정도로 박빙이었다.

7월 27일 시작한 이번 대회는 3번의 라운드를 거쳐 챔피언을 가리는 방식으로 드론 레이싱 분야에서는 최초로 시도됐다.

1∼3라운드 경기 결과 초대 챔피언 자리는 엘리트 부문에 김민찬(15·XBEE), 익스퍼트 부문에 안영찬(14·무소속), 루키 부문에 임도형(16·무소속) 선수가 각각 차지했다.

이번 코리아 마스터스 리그는 수준별 코스와 부문 분배로 드론 레이싱 선수들에게 큰 화제가 됐으며 국내에서는 가장 큰 규모(연인원 300명)의 선수가 참가하며 최고 대회로 우뚝 섰다.

노량항을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경기장과 천혜의 관광자원을 가진 하동에서의 경기는 선수들과 관람객에게 큰 만족감을 제공했다.

대회 주관사의 관계자는 “올 한해 드론 레이싱의 핫 키워드는 단연 하동이었다”며 “선수들이 단발성이 아니라 꾸준히 참여해서 성적이 나온다는 점과 입문자도 도전할 수 있는 경기방식이 먹혔던 것 같다”고 말했다.

하동군은 정기리그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모든 드론레이싱 선수들이 반드시 참여해야 하는 대회로 육성시킬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검색창에 ‘하동 드론 판타스틱 레이스’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