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내외일보

호남 최대 의료·화장품박람회 광주서 열려

  • 입력 2019.11.20 15:54
  • 댓글 0

22일부터 ‘2019 광주메디헬스산업전’ 개최

[내외일보=호남]내외일보=‘2019 광주메디헬스산업전’이 22일부터 24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광주시가 글로벌 메디시티로 도약하기 위해 2005년부터 매년 개최하던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를 명칭을 ‘광주메디헬스산업전’으로 변경해 실시된다.

특히 광주시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각광받고 있는 생체의료용 소재부품, 광의료 등 지역 육성산업 기반 기업과 아시아 최대 규모 치매 관련 빅데이터를 구축한 조선대학교 국책치매연구단, 마이크로의료로봇 분야에서 세계적 원천기술을 보유한 한국마이크로 의료로봇연구원 등이 참여해 첨단의료기술을 선보인다.

또 고부가 미래산업인 헬스케어&화장품·뷰티, 고령친화용품 등을 생산하는 143개 기업이 360여 개 부스를 운영하며 국내 의료산업의 미래를 제시한다.

먼저 ‘광주시 의료산업관’에서는 광주테크노파크, 전남대, 조선대, 보건대 산학협력단, 광주고령친화지원센터 등 지역 전략산업 기관과 기업이 광주 의료산업의 현주소와 발전 방향을 보여준다.

이와 함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초청 바이어 등 13개국 45명의 해외 바이어가 참가하는 수출상담회와 국내 의료기관, 대기업 구매 바이어 초청 상담회도 함께 진행돼 참여 기업들의 신규 유통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올해는 나노메드분야 의과학자와 전문가 등 15개국 300여 명의 석학들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 국제학술대회(IEEE-NANOMED)와 고령친화산업 육성 국제워크숍, 광주·전남 치과종합학술대회, 의료관광 세미나 등도 동시에 열린다.

이밖에도 국내외 의료, 헬스케어 전문인, 건강에 관심있는 일반 참관객이 참여할 수 있는 ▲뷰티 시연회 ▲국내 유일 요가잡지 요가저널 주관 요가·필라테스 라이브 ▲전국 크로스핏 경진대회인 코리아 게임즈 ▲산모를 위한 임신·육아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