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이신구 기자

아이들의 미래 교육환경 구축 ‘첫 걸음’

  • 입력 2019.11.20 16:41
  • 댓글 0

파주시 파평면‘파평마을교육공동체’ 창립총회 개최


[내외일보 =경기]이신구 기자=파주시 파평면은 지난 15일 학교 안 교육을 넘어 마을과 지역이 만나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교육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마을교육공동체 활동을 하고 있던 학부모들을 중심으로 ‘파평마을교육공동체’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파평면에서 마을교육공동체 활동을 하고 있는 주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파평면장을 비롯해 파평중학교, 파평초등학교, 장파초등학교, 용연초등학교 4개학교 교장선생님이 자문위원으로 참여했다. 또한 4개 학교 대표 학부모들과 교육에 관심이 많은 전문가와 주민들이 함께했다.
마을교육공동체란 마을이 아이들의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학교와 마을, 파평면 등이 협력해 만든 공동체로, 지난 10월 준비위원회를 결성하고 5차례에 걸친 준비 모임을 가졌다. 이를 통해 교육공동체의 취지를 구체적으로 정하고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사전 작업을 진행했으며 이날 창립총회 개최로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
파평마을교육공동체는 이날 창립총회에서 위원장과 감사, 사무국장, 운영위원을 선출하고 정관과 사업방향에 대해 논의했으며 4개 학교의 공동 교육과정 운영(운동회, 축제, 체육활동)과 창의적 체험활동 및 방과 후 학교 운영을 결정했다.
백인성 파평면장은 “교육이 살아야 파평이 산다”며 “이번 파평마을교육공동체에 함께해주시는 여러분들의 선택을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귀호 위원장은 “경기도에서 처음 결성된 교육공동체로 의미가 크며 오늘 창립총회 이후 앞으로 만들어 나갈 일이 많다”며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무엇을 제공할 것인지 항상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