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이무현 기자

용인시, 어르신 돌봄서비스 제공 사회복지사·생활지원사 모집

  • 입력 2019.11.26 16:44
  • 댓글 0

[내외일보 =경기]이무현 기자=용인시는 내년부터 관내 9곳 노인복지 관련 기관에서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전담사회복지사 16명과 생활지원사 206명을 25일부터 모집한다.
정부의 어르신 돌봄서비스 확대에 따라 2곳이던 서비스 제공기관을 9곳으로 확충한 데 따른 것이다.
사회복지사는 사회복지시설에 1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회복지사라면 응시할 수 있으며 서비스 상담과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업무를 하게 된다.
생활지원사는 어르신에게 돌봄 서비스를 할 역량과 의지를 갖춘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 자격이 있는 사람을 우선 채용한다.
수행기관은 이들을 채용해 어르신에게 안부확인 등 안전 지원과 영양섭취·낙상예방 등의 생활교육, 친구 만들기 등 사회참여, 외출 동행·장보기 등 일상생활 지원, 혹한기 물품 지원 등 연계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채용에 대한 문의와 지원서 제출은 각 기관으로 하면 된다. 제출 기한은 기관별로 상이하다.
대상기관은 처인1권역(포곡읍·모현읍)에 인보노인복지센터, 처인2권역(이동읍·남사면·원삼면·백암면)에 용인대학교 사회봉사센터, 처인3권역(역삼동·중앙동·동부동·유림동·양지면)은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이다.
또 기흥1권역(신갈동·영덕동·구갈동)은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 기흥3권역(상갈동·기흥동·서농동)은 루터대학교 용인노인복지센터, 기흥4권역(보정동·마북동·구성동)은 구성농협 재가노인복지센터, 수지2권역(풍덕천1동·신봉동·상현동·성복동)은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이다.
또 기흥2권역과 수지1권역은 11월말까지 수행기관을 다시 선정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내 부모처럼 돌볼 사회복지사와 생활지원사에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