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주민 의견 반영해 민원서비스 업그레이드 한다!

  • 입력 2019.11.28 08:41
  • 댓글 0

- 동대문구, ‘2019년 하반기 종합민원실 이용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
- 12월 2일(월)~20일(금), 구청 종합민원실 현장 및 홈페이지에서 진행

[내외일보]이수한 기자=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후진적인 민원처리 관행을 개선함으로써 구민이 원하는 민원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고자 ‘2019년 하반기 종합민원실 이용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12월 2일(월)부터 20일(금)까지 동대문구청 종합민원실 현장 및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주요 설문 내용은 △민원실 환경과 시설이용 편리성 △직원의 대응 및 전문성 △민원처리 과정안내 충분성 및 신속성 등에 대한 만족도다. 

동대문구청에서 민원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민원인 및 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는 이번 이용만족도 설문조사에서 제안된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민원행정제도를 개선함으로써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우리 구의 행정서비스 발전을 위해 주민들께서 다양한 의견을 내 주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구정을 펼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동대문구는 구청사 내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를 찾기가 어렵다는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무인민원발급기를 구청사 외부로 이전했으며, △민원인용 컴퓨터 전량 교체 △민원순번 통합대기시스템 설치 등을 통해 민원인들의 편의를 증진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