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전
  • 기자명 정광영 기자

중독폐해 없는 학교 환경 위해 Wee프로젝트도 나섰다

  • 입력 2019.11.28 13:25
  • 댓글 0

대전교육청, 학교안전통합(Wee프로젝트) 청소년중독예방 직무연수 실시

[내외일보=대전] 정광영 기자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에서는 지난 11월 18일(월)부터 대전지역 Wee프로젝트 업무담당자 100명을 대상으로 각종 중독관련 학생심리위기 예방 및 위기상황 대처능력을 목적으로 하는 ‘청소년중독예방 직무연수(3일간, 27시간)’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청소년의 인터넷 의존 문제, 도박문제, 마약류 문제 등의 중독사건이 증가하고 있어, 대전교육청은 전국 최초로 ‘학교안전통합(Wee프로젝트) 청소년중독예방 직무연수(한국마약퇴치본부 위탁 사업)’를 마련하였다. 
11월 18일(월), 19일(화) 이론 연수는 ‘청소년 중독의 이해’ ‘학생 중독 상담의 실제’ 등의 주제로 중독관련 국내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중독관련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자의 역할을 이해하였고, 25명씩 4개의 소그룹 활동을 통해 실제 상담 방법을 익힐 수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김근옥 전문상담교사는 “학교 현장에서 발생되는 중독관련 사건으로 인해 상담자로서 고민이 많았는데, 적절한 시기에 전문 강사님들을 통해 중독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학교 상담자로서 가져야 할 태도와 할 일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된 ‘명품연수’였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 권기원 학생생활교육과장은 ‘’12월 6일(금) 현장 체험 연수를 통해서도 청소년 중독 예방을 위한 체험상담 프로그램 개발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상담자가 먼저 청소년의 중독을 이해함으로써 모든 학교가 중독으로부터 폐해가 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청소년들로 가득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