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인천시의회 서정호 의원, 매니페스토 청렴부문 대상·소통부문 최우수상 수상

  • 입력 2019.11.28 19:14
  • 댓글 0

지난 11월 초에도 인천YMCA 우수의정활동상 수상 영예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시의회 서정호 의원(연수2)이 초선을 뛰어넘는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다양한 수상의 영예를 안아 화제다.

서 의원은 지난 11월 초 인천YMCA가 주최하는 우수 의정활동상을 수상했으며, 이어 최근엔 전국 광역의회 정책공약을 모니터링하는 ‘매니페스토365캠페인 한국본부(매니페스토)’가 주최한 ‘2019 전국 광역별 청렴·소통부문’공모에서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매니페스토는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다양한 정책의제, 주민수렴 및 의정활동 반영, 청렴 준수 등의 심사를 진행했다.

이에 서 의원은 ▶정례회 및 임시회 정책 발굴 ▶행정사무감사를 통한 정책사업 피드백 ▶2019년 추경예산 및 2020년 본예산 진단·분석 ▶다양한 교육의제 언론사 기고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으로 교권보호와 학생인권에 기여 ▶기타 시민단체 및 지역주민 간담회 등에서 탁월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서 의원은 “언제나 주민 곁에서 주민 속으로 들어가 하면 반드시 현장을 찾아가 가장 밑바닥의 민심을 경청하면서 소통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옳은 길이라면 언제나 주민 편에서 더 깨끗하고 더 믿음직한 의정활동으로 더욱 신뢰받는 시민대변인으로 거듭나겠다.”고 소회를 전했다.

한편 매니페스토 한국본부는 2009년에 출범해 유권자 공약 요구 조사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해마다 우수 정치인을 발굴해 프랑스 AFP 통신사를 통해 전 세계 212개국에 홍보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