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서울시, 직원대상 아동학대예방교육 실시

  • 입력 2019.12.03 08:16
  • 댓글 0

아동학대 NO!! 아동 안전을 선도하는 서울시!!
- 12월 3일(화) 서울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서울시청에서 진행
- 아동인권 관점에서 본 아동학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실천 등으로 구성

[내외일보]이수한 기자=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는 12월 3일 서울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아동의 인권존중에 대한 소중함과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아동복지법』에 따라 올해부터 법정의무교육으로 지정돼 공무원이면 반드시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교육은 아동정책 관련 전문가인 김주미 서울여성가족재단 강사가 진행하며, 주요 과정은 ▲아동인권 관점에서 본 아동학대 ▲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실천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대책 마련 등으로 구성됐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정책을 실현하는 공무원들이 아동 학대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인식이 전문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직원들을 위해 서울시 인재개발원 홈페이지에 아동학대예방교육 온라인 강의를 운영하여 상시 수강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문미란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아동이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아동을 단순한 보호대상이 아닌 존엄성과 권리를 지닌 주체로 봐야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이 아동학대에 대해 올바른 의식을 가지고 아동이 행복한 서울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하였다.

한편 서울시는 신고의무자 법정교육(연1시간) 위주의 교육을 양육자의 입장에서 아동인권을 바라보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아동학대예방교육 콘텐츠개발’, ‘현장중심의 아동학대예방 전문강사 양성’, ‘아동복지시설 내 아동인권전문가 양성’,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아동학대예방 교육’ 등 의 사업을 추진하며 다양한 아동복지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