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서울시 청년공간과 커뮤니티 지원이 궁금하면 여기로! 청년공간 커뮤니티 포럼

  • 입력 2019.12.03 08:19
  • 댓글 0

- 무중력지대, 청년허브, 청년교류공간 공동으로 청년공간 커뮤니티 포럼 개최
- 기조발표, 주제세션을 통해 청년공간 및 커뮤니티 지원 사례 공유 등
- 청년공간 조성·운영, 커뮤니티 사업 담당자, 시민 등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

[내외일보]이수한 기자=서울시에서 운영하는 무중력지대·청년허브·청년교류공간이 공동으로 청년공간 커뮤니티 포럼 ‘다층의, 다종의, 다양한’을 개최한다.

오는 12월 13일(금) 14시 서울청년허브(은평구 통일로 684)에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청년 커뮤니티 지원 사례 등을 공유하고 청년 커뮤니티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청년 공간 커뮤니티 포럼은 청년공간 운영 주체와 커뮤니티 지원 사업 참여자, 전문가의 기조발표, 주제세션, 토론회로 꾸며진다.

1부(14:00~14:50)에는 청년공간 및 커뮤니티 지원 사업 경험과 사회활동 활성화 방안에 대한 기조발표가 진행된다.

2부(15:00~16:25)에는 청년공간을 운영하는 담당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운영 사례 세션’과 커뮤니티 지원 사업 참여자의 활동 사례를 나누는 ‘커뮤니티 활동 사례 세션’이 동시에 열린다.

3부(16:30~18:00)에는 ‘우리가 만나는 커뮤니티의 다양성과 공공의 커뮤니티 지원 방향’을 주제로 한 토론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청년공간 조성 및 운영, 커뮤니티 사업 담당자를 비롯해 청년공간과 커뮤니티 지원 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온라인(bit.ly/yforum19)으로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청년포털(youth.soeul.go.kr)과 무중력지대 누리집(youthzon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포럼에 대한 문의는 서울시 청년공간협의회(☎02-2646-2030, 070-4042-2018)로 하면 된다.

김영경 서울시 청년청장은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청년공간이 그동안 쌓아온 경험을 나누고 앞으로의 방향을 함께 고민해보기 위해 청년공간 커뮤니티 포럼을 준비했다.”며, “청년공간과 커뮤니티 지원 사업에 대한 방향을 함께 고민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