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전
  • 기자명 정광영 기자

대덕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 키우기 걱정 없는 대덕 만들기 앞장

  • 입력 2019.12.03 13:57
  • 댓글 0

11월 개소 이후 이용 아동 700여명 찾아, 육아부모 입소문 티고 호평 이어져

 

[내외일보=대전] 정광영 기자 =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지난달 1일 대전시 자치구 최초로 걱정 없이 아이를 양육할 수 있는 육아돌봄 체계 조성을 위해 대덕구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열고 본격적인 대덕구형 육아돌봄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구 관계자는 하루 평균 50여명, 지난 한달 간 약 700여명 이상의 아동이 이용했으며, 지역 육아지원 거점 기관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송촌동행정복지센터 5층에 문을 연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장난감·그림책, 다양한 교재교구가 구비 되어 있는 놀이체험실, 공동육아돌봄방, 부모 상담실 등의 풍부한 시설로 이용 아이들과 육아 부모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다양한 영유아 대상 놀이 및 육아 프로그램을 개발 및 제공에도 나설 계획으로 내년에는 창의적 놀이중심 교육과정인 핀란드식 맞춤형 프로그램 등을 각 어린이집에 보급함은 물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도 준비하고 있다.
구는 또한 육아센터를 중심으로 부모·보육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보육의 질 향상을 위한 수요자 중심의 교육을 통해 명실상부 대덕구가 육아 돌봄의 메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할 예정이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육아종합지원센터에 대한 주민들의 많은 관심은 그간 육아정보에 대한 욕구가 충족되지 못했다는 반증”이라며, “앞으로 대덕구형 육아돌봄에 기초를 마련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대덕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