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김범상 기자

하남시, 하남혁신교육포럼 개최

  • 입력 2019.12.05 16:19
  • 댓글 0

‘소통, 존중, 협력으로 행복한 교육도시 하남’ 주제로 4일 열려

 

[내외일보=경기] 김범상 기자 = 경기 하남시(시장 김상호)와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춘경)은 지난 4일 하남시장애인복지관에서 2020년 하남혁신교육지구 사업설명과 의견수렴을 위한 하남혁신교육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2020년도 하남혁신교육지구 사업계획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하남지역 교육현안문제에 따른 해결방안을 도출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10월 시와 지원청은 혁신교육지구 추진을 위한 TF팀을 구성해 사업의 가치와 필요성을 공유하고 ‘소통, 존중, 협력으로 행복한 교육도시 하남’이라는 비전을 수립, ‘배움이 행복한 학교’,‘마을배움터 운영’,‘미래학교 지원’등 12개의 세부사업을 구상했다.

이날 포럼은 공동위원장인 김상호 하남시장, 김춘경 교육장, 방미숙 시의장을 포함한 교원, 학부모, 학생 등 150여명이 참여한 이번 포럼은 1부 2020년 하남혁신교육지구 사업계획 설명, 2부 지역교육 현안사항인 미사지구 과밀학급 설명으로 진행됐다.

김 시장은 “오늘의 혁신교육포럼은 지역의 교육현안 정책과제를 찾고 발전과제를 추구하면서 교육자치로 나아가기 위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라고 말했다.

“혁신교육지구는 지역특성에 맞게 교육자원을 개발하고 지역공동체 구축을 통해 지자체와 교육청이 협약을 맺고 함께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름을 알게 되면 이웃이 되고, 색깔을 알게 되면 친구가 되고, 모양까지 알게 되면 연인이 된다는 나태준 시인의「풀꽃」을 인용하며, “온 마을 공동체들이 서로 이웃이 되고 친구가 된다면 우리의 보배인 학생들이 꽃으로 피울 수 있게 되는 것이 혁신교육지구”라고 표현했다.

또한, “하남시 교육 추구의 비전은 소통·존중·협력으로 행복한 교육도시 하남이라”며,“교육청·학교·마을공동체와의 협력을 통해 교육과정을 다양화해 청소년들이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 서로 협력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 시키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혁신교육지구란 학교와 지역사회가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해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교육의 균형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기초지자체가 업무협약으로 지정한 지역을 의미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