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전경중 기자

영주시 소백산귀농드림타운, 귀농귀촌가족 모집

  • 입력 2019.12.09 16:41
  • 댓글 0

소백산귀농드림타운, 귀농·귀촌 ‘인큐베이터 역할’ 톡톡

[내외일보=경북] 전경중 기자 = 공부로만, 지인의 추천으로만 결심하기는 분명 어려운 귀농귀촌. 어디에서 어떻게 살아갈지 막막했다면 일단 한 번 체험해보는 건 어떨까?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농업창업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체류공간과 영농기술을 지원해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정착을 돕는 ‘체류형 귀농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귀농귀촌 희망자가 10개월간 가족과 함께 체류하면서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귀농교육을 받는 소백산귀농드림타운 입교생을 내년 1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영주시 소백산귀농드림타운은 가족형 12세대(55.45㎡), 원룸형 18세대(26.36㎡) 총 30세대로 거주공간과 귀농교육장, 실습텃밭이 한곳에 모여 있어 원스톱 체험이 가능하다.

소백산귀농드림타운 장점은 기본 귀농교육 이외에도 교육생들이 낯선 농촌지역에 정착해 자립할 수 있도록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목공예와 용접교육에서 부터 농업에 필요한 농기계 및 중장비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 지역적 특성에 맞는 맞춤형 영농교육과 실제 농사를 짓는 작물별 전문 농업인을 멘토로 지정해 준다. 농업현장에서 지역 농업인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도 다양하다.

시는 내년부터 입교 신청희망자가 모집정원인 30세대가 초과하는 경우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외부지역의 원룸협회와 협의해 더 많은 세대가 교육 받을 수 있도록 20세대 증원 모집도 계획하고 있다.

입교를 희망하는 예비 귀농인은 2020년 1월 17일까지 입교신청서와 농업창업계획서, 주민등록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증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영주시 소백산귀농드림타운(경상북도 영주시 창진로 299-31)에 현장 방문 후 접수하면 된다.

교육비 및 보증금은 선납이며 원룸형은 보증금 30만원을 포함해 년 150만원이며, 투룸형은 보증금 60만원을 포함해 년 300만원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소백산 귀농드림타운의 이름처럼 귀농귀촌의 꿈을 이루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며 “안정적인 여건에서 맞춤형 영농교육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예비귀농인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 소백산 귀농드림타운(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입교생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 홈페이지, 영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및 소백산귀농드림타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영주시농업기술센터 농정과수과 귀농귀촌팀(054-639-7321~5)으로 전화문의 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