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의택 기자

관악구, 2019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성과 결실

  • 입력 2019.12.11 15:54
  • 댓글 0

성과공유대회 자치구 운영성과 평가 우수구 선정… 2년 연속 수상 쾌거

[내외일보 =서울]김의택 기자=관악구가 2019. 서울시 주관 ‘2019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성과공유대회’에서 뛰어난 사업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구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2018 보건복지부 품질평가 결과’를 포함한 올 한해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에 대한 사업계획, 사업집행 및 관리, 사업성과·환류, 역량강화 항목 등 업무전반에 대해 6개 항목 16개 지표로 나누어 이루어졌다.
서울시 성과평가위원회, 서울시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상위 6개 우수 자치구를 선정했고, 관악구는 2018년 최우수구에 이어 2019년에도 우수구에 선정돼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달성했다.
또한 이번 우수 자치구 선정 인센티브로 2020년도 사업예산을 3천만 원 추가 확보해 지역사회 서비스 대기자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관악구는 영유아발달지원, 아동청소년 심리·정서 지원, 아동청소년 비전형성지원,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장애인보조기기 렌탈, 성인장애인 맞춤운동서비스, 정신건강토탈케어서비스 등 총 8개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구는 2020년에도 현재 진행 중인 사업의 지속적이고 철저한 관리뿐만 아니라 지역 특성에 맞는 특화된 사업을 발굴해 다양하고 광범위해지는 복지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구 특성에 맞는 복지수요를 발굴해 꾸준하게 추진한 결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사회서비스 사업을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일자리 창출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