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이원익 기자

영양군, 2020년 농업인대학 입학생 모집

  • 입력 2019.12.11 16:36
  • 댓글 0

[내외일보=경북] 이원익 기자 = 경북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지역농업발전의 핵심주체가 될 인재 양성을 위한 2020년 농업인대학 입학생을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다음 달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고추, 사과, 수박 중 2~3개 과정으로 모집인원은 과정 당 40명씩 총 120명이며, 신청 자격은 관내에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하는 재배 농민이어야 한다.

교육과정은 2020년 2월에서 11월까지 회당 4시간 기준, 10회에서 25회, 100시간 이내의 과정으로 70% 이상의 교육 이수가 있어야 수료할 수 있다.
 
각 과정별로 살펴보면 정규과정인 고추전문과정은 작물이해, 생육단계별 재배기술, 병충해 관리를 위한 방제, 수확 및 유통 전 과정에 걸친 깊이 있는 교육이 실시된다.

사과대학에서는 성공적인 과수재배를 위한 과원조성, 수형만들기, 생육 및 결실, 수확, 저장에 이르는 핵심기술을 교육한다. 또 내년 신설되는 수박 과정은 최근 청기·수비를 중심으로 한 재배면적 증가와 교육수요에 따른 것으로 고온기 노지 수박재배의 노동력 경감 및 고품질 생산을 중심으로 교육이 편성된다.

입학생들은 농업기술센터 분야별 전문지도사와 외부전문 강사들로부터 농업현장의 실용기술과 전문 기술교육을 배우게 되고 수강료는 무료이다.

임숙자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지역전략작목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기반을 조성하고, 지역농업발전 선도 인력을 육성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히며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했다.

영양군 농업인대학 모집 원서는 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과 인력육성담당으로 방문 접수(680-5221)하며,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