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서울특별시의회, 서울시의원 대상 맞춤형 청렴교육 실시

  • 입력 2019.12.12 23:00
  • 댓글 0

- 12월 12일(목), 국민권익위원회가 주최하는 서울시의원 대상 맞춤형 청렴교육 실시
- 올해 4월 30일 체결한 ‘서울시의회와 국민권익위원회 간 청렴협약’ 후속 사업의 일환
- ‘청렴교육’은 청렴서약, 청렴리더십 특강, 청렴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 신원철 의장, “지방의회 내 청렴문화 확산을 통해 올바른 지역사회 문화 확립에 앞장서고자 함”

[내외일보]이수한 기자=서울특별시의회(신원철 의장)는 지방의회 내 반부패·청렴문화 조성을 위하여 2019년 12월 12일(목) 서소문청사 제2대회의실에서 서울시 의원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청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는 올해 4월 30일(화) 지방의회 내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서울특별시의회와 국민권익위원회 간 체결한 청렴협약’의 후속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청렴협약의 주요내용은 ▲ 부정부패 척결 ▲ 지역사회 청렴문화 조성 ▲ 시민 신뢰회복 ▲ 공정하고 투명한 의정활동 수행 등을 위해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이번 서울시의원 대상 맞춤형 청렴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최하는 청렴연수과정으로 ▲ 청렴한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시민과 약속하는 ‘청렴서약’ ▲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덕목을 함양하는 ‘청렴리더십 특강’ ▲ 청렴을 보다 즐겁고 자연스럽게 체감하기 위한 전통 판소리 공연 및 감동영상으로 구성된 ‘청렴콘서트’를 진행하여 서울시의회의원과 사무처 직원들에게 청렴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동시에 큰 감동과 울림을 주었다.

신원철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서울시의회 의원들의 청렴한 의정활동 수행을 위하여 이번 교육과정을 마련해 준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한다.”며, “서울시의회는 청렴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지역사회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은정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은 “양 기관 간 청렴협약 체결에 이어 청렴연수과정에 적극 참여해 주신 서울시의회에 감사드린다.”라며, “우리나라 지방의회를 대표하는 서울시의회가 지역사회 청렴문화 정착을 선도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