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신한희망재단, 청년 해외취업 지원사업 ‘Global Young Challenger’ 2기 모집

  • 입력 2019.12.16 09:18
  • 댓글 0

- Global Young Challenger(GYC) 2기 베트남ㆍ일본ㆍ헝가리 3개국 모집
- 해외 취업에 필요한 교육부터 취업까지 One-Stop 지원
- 신한 GY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2월15일~12월 30일까지 신청 접수
- 지난 12월6일,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한 ‘청춘강연’ 진행

[내외일보]이수한 기자=신한희망재단(이사장 조용병)은 16일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청년 해외취업 지원사업(Global Young Challenger, 이하 GYC)」2기 지원 대상자를 12월15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해외취업 지원 사업’ 은 신한금융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사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선발, 국내 및 해외 연수를 통해 이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유관기관들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취업 매칭까지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신한희망재단은 5년간 총 1,000여 명의 글로벌 인재 육성을 목표로 지난해 9월 한국외국어대학교 및 KOTRA와 업무협약을 맺고 GYC 1기 100명을 최종 선발했다.

약 3:1의 경쟁을 뚫고 선발된 GYC 1기 연수생들은 약 6개월간의 해외 현지 연수 기간 동안 어학 교육 및 현지 기업 방문 등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특히 GYC 1기 연수생들은 현지 연수기간 동안 어학 실력 향상뿐 아니라 해외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그 결과 베트남과 일본에서 총 76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신한GYC 2기는 해외 연수 국가를 총 3개국(베트남, 일본, 헝가리)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서류 심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된 청년들에게는 △어학 및 직무역량 강화 △현지 기업 분야별 전문가 초청 강연 및 실무 직무교육 △글로벌마인드 교육 등 민ㆍ관 및 교육기관의 전문적이고 차별성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그리고 신한GYC 2기에게는 해외 취업에 성공해 현지에서 활동중인 GYC 1기 선배들과의 멘토&멘티 매칭을 통해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작년 12월에는 GYC 1기 연수생들을 대상으로 ‘홈커밍데이’ 행사를 진행했으며, 해외 취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초청해 현지 취업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 바 있다.

한편 신한희망재단은 지난 6일 용산구 이태원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청춘강연’을 열어 해외취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카카오 인사총괄 황성현 부사장과 아주대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 꿈꾸는 지구 대표 김수영 작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청년들을 응원하고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국가별 전문가들과 면담을 통해 해외취업에 대한 고민을 상담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신한희망재단 관계자는 “‘청년 해외취업 지원사업’을 통해 우리 청년들에게 해외 취업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아시아를 넘어 전세계로 향하는 청년들을 위한 취업의 문을 열어 가겠다”고 밝혔다.

신한 Global Young Challenger 2기 지원에 관심 있는 청년들은 12월 15일부터 3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www.shinhanyc.com)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