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김형준 기자

담양군, 주민주도 마을복지계획 수립 워크숍 개최

  • 입력 2019.12.24 16:33
  • 댓글 0

담양형 마을복지생태계 조성 기반 마련

 

[내외일보=호남]김형준 기자=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지난 19일과 20일 이틀에 걸쳐 담양에코센터에서 12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복지인적망, 담당공무원 100명을 대상으로 마을복지계획 수립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글로벌액션러닝그룹 박승희, 김부길 강사의 진행으로, 지역의 복지문제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복지인적망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복지계획을 수립해 지역복지문제를 해결하는 체계를 구축, 주민참여를 활성화하고 주민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주민은 “민관의 유기적인 협업 분위기 속에서 주민주도로 복지문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토론식 교육이 좋았다”며 “열띤 토론을 통해 마을복지에 직접 참여하고 의제를 도출해 낸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워크숍 결과 ‘장애·치매 보호자 힐링 및 심리치료 프로그램’, 월산면 ‘치매독거노인 자존감향상 프로그램’, ‘1인 청장년을 위한 잡(JOB)을 잡자’, ‘다문화가정을 위한 마을주민 멘토링연계프로그램’ 등 다양한 복지분야 프로그램이 도출됐다.

서원 주민행복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주민이 마을의 문제를 진단하고 계획 수립에 적극 동참하며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과 복지사각지대의 복지체감도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민들과 소통하고 지역 맞춤형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