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의택 기자

관악구, 하반기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5억 원 추가 확보

  • 입력 2019.12.27 16:59
  • 댓글 0

올해 총 20억 원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확보 성과

[내외일보 =서울]김의택 기자=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재난안전 관리를 위한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5억 원을 추가 확보했다고  밝혔다.
구는 재난안전 관리를 위해 올해 상·하반기 각 7억 원과 8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한 데 이어, 지난해부터 주민안전을 위한 재해예방 사업 추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 5억을 추가로 확보해, 올 한해만 총 20억 원의 재난안전 특별교부세를 확보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재난안전특별교부세는 각종 재난 및 안전 관리를 위한 지방교부세 중 하나로, 관악구는 2019년 기 확보한 사업비 15억을 활용해 ▲도림천 복개구조물 보수·보강사업 ▲노후 어린이공원 정비사업 ▲CCTV 설치 및 기능개선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주민의 생활안전을 확보하고 각종 재난사고를 예방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구가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 5억은 어린이공원 내 재해예방 사업비로 투입될 예정이다.
사업대상지는 ▲한라어린이공원(미성동 750-39일원) ▲남부어린이공원(신사동 483-14일원) 총 2개소이다.
이번 사업대상지로 선정된 어린이공원 2개소는 아이들과 부모 등 주민의 이용도가 높지만, 놀이시설과 운동기구 등 편의시설이 노후화돼 안전사고 우려가 큰 곳이다.
구는 2020년 상반기 중으로 노후 어린이 놀이시설을 교체하고 바닥포장, 운동기구 등 편의시설 등을 정비함으로써 어린이와 주민의 안전한 놀이공간이자 휴식공간으로 재탄생시킬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선제적인 재난안전 관리를 위한 직원들의 노력으로 이번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추가로 확보하게 돼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관악구를 만들기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정부의 예산 확보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