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북
  • 기자명 김주환 기자

한범덕 청주시장, 문화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행정력 집중

  • 입력 2020.01.06 15:35
  • 댓글 0

[내외일보]김주환기자= 한범덕 청주시장이 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문화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행정력 집중 등을 주문했다.

한범덕 시장은“지난 해 말 청주시가 법정문화도시로 지정되는 쾌거를 이뤘다”라며“이제부터 5년간 문화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게 되는데 문화제조창C를 중심으로 시민 참여로 문화자원을 활용해 지역을 되살리기 위한 도시재생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라고 지시했다.

이어“시정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것”이라며“이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니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긴장을 늦추지 말고 철저히 대비해달라”라고 당부했다.

또“내일 현 정부의 집권 4년차 국가 비전을 담은 신년사가 발표 된다”라며“이와 함께 부처별 신년 사업 계획도 발표될 텐데 이를 눈 여겨 보고 직원 모두가 자기 분야에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해주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이어“현재 우리 시의 굵직한 역점사업이 오늘부터 설계공모가 시작되는 통합시청사 건립과 청주 공영도매시장 시설 현대화 사업”이라며“특히 시청사 건립은 먼 미래를 내다보고 시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새로운 문화재를 만든다는 소명의식을 갖고 추진해 달라”라고 덧붙였다.

아울러“우리 직원부터 쓰레기 분기 수거와 재활용품 수집에 솔선수범하고 시민들이 쉽게 분리수거에 동참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등 쓰레기 감량에 총력을 기울려 달라”라고 힘줘 말했다.
이외에도‘구제역·조류인플루엔자(AI)·아프리카돼지열병 소독 예찰활동 철저’,‘선거 앞두고 공직자기강 확립’,‘정기 인사에 따른 행정공백 최소화’등을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