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혜영 기자

이국종 수난사... 갈등의 시작은?

  • 입력 2020.01.14 14:56
  • 댓글 1
출처=MBC/김용 전 대변인SNS
출처=MBC/김용 전 대변인SNS

이국종 교수에 대한 유희석 원장의 조폭 수준의 욕설이 공개되자 두 사람의 이름은 나란히 주요포털의 실검 순위를 장식하고 있다. 

지난 13일 MBC 뉴스데스크는 아주대 유희석 의료원장이 이국종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장에게 욕설을 퍼붓는 녹취파일을 공개해 파문을 일으켰다.

공개된 녹취록에서 유희석 원장은 "때려치워 이XX야. 꺼져. 인간 같지도 않은 XX가 말이야. 나랑 한판 붙을래 너"라며 이국종 교수를 몰아세웠다.

두 사람의 갈등은 지난해 10월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 당시 이 교수가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를 위한 세금과 국가 지원금이 전혀 관계없는 일에 사용되고 있다고 폭로하면서 시작됐다.

당시 이국종 교수는 “2018년 간호인력 67명을 충원할 수 있도록 정부가 22억원을 지원했는데 절반 정도인 30여명만 채용됐고 나머지 재정 지원은 기존 간호인력들의 임금을 지급하는 데 사용됐다”고 밝혔다.

또한 이국종 교수는 응급의료전용 ‘닥터헬기’에 대해 시끄럽다는 민원이 제기된다는 빌미로 병원 내부에서 사업반납까지 검토하고 있다는 내용도 폭로한 바 있다.

출처=MBC

현재 해군 명예중령인 이국종 교수는 지난해 12월2일부터 올해 1월31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 기항한 해군 순항훈련전단에 파견돼 태평양 횡단 항해를 하고 있다.

2011년 ‘아덴만 여명’ 작전 당시 석해균 삼호주얼리호 선장을 살려낸 공로로 명예 해군 대위 계급장을 단 바 있다.

한편 욕설 논란이 일자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측근인 김용 전 경기도 대변인은 "한국을 떠날 분은 이국종 교수가 아니라 원장"이라고 밝혔다.

14일 김용 전 대변인 자신의 SNS에 "지난해 국회 안행위의 국정감사장에서 참고인으로 출석했던 이국종 교수의 발언이 당시 마음에 걸렸다"며 "침울하고 힘없이 '여기까지인가보다'고 의기소침해하던 심정을 이제야 알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용 전 대변인은 "환자의 생명권과 응급의료현장의 시스템 개선을 위해 자신을 돌보지 않는 한 사람에게 감사와 보상은 고사하고 쌍욕 세례를 퍼붓는 병원장의 갑질 행태가 참으로 유감스럽다"며 심정을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