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기장군 간 청소년교류 수련활동 개최
무주-기장군 간 청소년교류 수련활동 개최
  • 권재환 기자
  • 승인 2020.01.14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키 & 태권도 체험, 별자리 관람 등

[내외일보=호남]권재환 기자=제40회 무주-기장군 간 청소년교류 수련활동이 지난 14일 시작돼 16일까지 태권도원과 무주덕유산리조트, 반디랜드 등 무주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무주-기장 군 간 청소년교류 수련활동은 두 지역의 특성화된 계절별 수련활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다는 취지에서 개최되고 있는 것으로, 이번 행사에는 무주군과 기장군 청소년(4~6학년 생) 60여 명이 함께 했다. 

기장에서 온 학생들은 “오자마자 스키장에 갔는데 눈이 많아서 너무 신기했다”라며 “스키도 잘 배우고 무주친구들하고도 많이 친해지고 싶다”라고 전했다.

참석자들은 14일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 스키 강습을 받은 후 체험을 했으며 반디랜드에서 입교식을 가졌다. 15일에는 스키 및 눈썰매 체험 후 반디랜드 천문대에서 별자리도 관람할 예정이며 16일에는 태권도원 견학과 체험, 모노레일 투어에 참여할 계획이다.

14일 두 지역 공무원들과 청소년 등 1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입교식에서 황인홍 무주군수는 “겨울에는 눈 덮인 무주로, 여름에는 시원한 바다가 있는 기장으로 서로 오가며 만날 수 있는 친구가 있다는 게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다”라며 “서로 다른 환경에서 살고 있지만 기장과 무주 청소년들이 든든한 친구가 돼서 어린 시절의 추억을 나누며 고향발전을 이끌어 가는 주역으로 성장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지난 1996년 자매결연을 맺은 무주와 기장군은 겨울에는 무주에서, 여름에는 기장군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교류활동 외에도 농업을 비롯한 문화관광, 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와 협력활동을 펼치며 지역발전과 군민행복을 도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