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화장품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화탐학기 프로그램 운영 밝혀 .!!

  • 입력 2020.01.14 19:26
  • 댓글 0

- 기숙형 특별학기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 이론, 실습, 체험 등 화장품 관련 모든 분야 교육 -

[내외일보=경산] 하청해 기자=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겨울 방학기간 동안 화장품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화장품을 탐하는 기숙형 특별학기(이하 화탐학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화탐학기 프로그램은 바이오산업대학에 재학하고 있는 1~2학년 학생 29명을 선발해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 동안 화장품 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흥미를 유발하여 학업과 취업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창의, 이론, 실습, 체험 등 모든 분야를 집중 교육하는 기숙형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3일 동안 학교 행복기숙사에 거주하면서 창의성 개발, 효능검증 및 제형공정 실습, 화장품 제조실습 분야로 나눠 집중적으로 교육을 받았다.

오전 9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진행된 교육프로그램은 ▲레고를 이용한 창의적 게임 만들기 ▲화장품 피부조직 병리 검사 ▲화장품 피부조직 병리 검사 ▲화장품 기능성 미백 소재 탐색 ▲캡슐기반 화장품 제형 공정 실습 ▲향수와 에센스 실험 ▲화장품 창작 등 세상에 하나뿐인 자신만의 디자인 만들기부터 시제품 제작까지 화장품 전반에 대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특히, 학과 교수와 외부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동결미세조직 절편기, 계면장력측정장치, 케필러리풀러, 형광역상현미경 등 전문장비를 활용한 실습과 실험을 통해 전공 역량을 강화했다.

한편 화탐학기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한 화장품공학부 김지현 학생(1학년)은 “학부 수업을 통해 배운 이론을 중심으로 전공장비를 활용한 실험과 실습을 할 수 있어 좋았으며, 특히 연구원들과 가진 멘토 멘티 시간은 대학생활 설계와 진로설정에 터닝포인트가 된 것 같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그리고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이종록 부단장은 “화탐학기는 프라임사업부터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이르기까지 9회에 걸쳐 진행할 만큼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전공 강화 교육프로그램이다”면서“사업단은 앞으로도 창의적 인재 육성과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