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이평도 기자

구미, 설맞이 온누리상품권 및 구미사랑상품권 구매 확약식

  • 입력 2020.01.19 16:25
  • 댓글 0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등 민생경제 활성화에 기여

 

[내외일보=경북] 이평도 기자 = 경북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난 17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기관, 금융기관, 단체, 기업체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설맞이 온누리 상품권 및 구미사랑상품권 구매 확약식」을 가졌다.

이날 확약식에서는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구미교육지원청, DGB대구은행 경북본부, 농협은행 구미시지부, 구미우체국, 구미시이통장연합회,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구미상공회의소, (사)경북경영자총협회, 영남에너지서비스(주), 서우산업, 서진기업 등 20개 기관, 단체, 기업체에서 총256백만원 상당의 상품권 구매를 확약 했으며, 전 공직자도 전통시장의 매출증대와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품권 구매운동에 적극 동참했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을 보호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난 2009년 7월부터 발행해 구미시에서는 ‘19년도에 75억 상당의 상품권을 구매해 도내 판매액의 7.4%를 차지했다. 

또한, 구미사랑상품권은 지역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해 2019년 7월 100억원을 발행해 현재 4,780개의 다양한 업종의 가맹점과 116개의  판매처를 확보하고 있으며, 가맹점 10,000개 등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세환 부시장은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활성화에 뜻을 함께한 기관, 단체, 기업체 대표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상품권 구매와 이용으로 민생경제의 터전인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미시는 다가오는 설날을 맞아 부서별 전통시장 이용하기, 상품권 구매홍보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