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황민호 기자

의정부시, 안전하고 편안한 연휴 보내기

  • 입력 2020.01.22 16:31
  • 댓글 0

종합상황실 운영 및 비상근무자 편성 등

[내외일보 =경기]황민호 기자=의정부시는 설 명절을 맞아 설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귀성객과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종합상황실 운영 및 비상근무자 편성 등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시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13개 분야 191명, 일평균 45 ~ 52명을 투입해 분야별 상황관리 및 신속대처 체제를 유지할 계획이다
특히 서민생활과 밀접한 ▲물가안정 ▲응급진료 ▲쓰레기처리 ▲취약계층 위문 ▲교통수송 ▲성묘지원 등 각 분야 사전점검 실시 및 비상근무 등을 통해 행정공백으로 인한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각종 생활민원에 적극 대처할 계획이다.
의정부보건소는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24일부터 27일까지 응급 진료 대책상황실을 운영하고, 응급의료기관 5개소와 당직의료기관 40개소, 휴일지킴이약국 23개소를 지정·운영한다.
시청 홈페이지 스마트폰 앱 등을 활용한 대시민 홍보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한 생활쓰레기 배출에 대비해 13일부터 27일까지 청소대책 상황실을 강화 운영한다.
24일과 26일은 생활쓰레기 정상수거가 이루어지고, 시와 민간이 합동해 인력 570명, 장비 162대를 동원, 각종 쓰레기 민원에 발 빠르게 대처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방침이다.
아울러 불법주차로 인한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차민원 해결을 위한 단속반을 꾸려 운영하고, 24일부터 26일 3일간은 성묘객을 위한 공설묘지 상황근무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재난·사고 예방 및 대응을 위해 재난종합상황실을 지속 운영하고 단계별 근무태세를 확립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