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포항시. 시정소식지 "열린포항" 새롭게 단장 !!

  • 입력 2020.01.28 12:41
  • 댓글 0

- 더욱 다양한 시정소식을 큰 글씨판으로 만나요 -

[내외일보=포항] 하청해 기자=포항시가 시정소식지 「열린포항」을 새롭게 단장해 올해 2월호부터 기존 규격(A4사이즈) 제작과 함께 큰 글씨판(B4사이즈)도 발간한다.

포항시는 시정철학과 소식을 전하고 있는 「열린포항」을 2020년부터 완전히 개편하고 기존 규격 제작과 더불어 큰 글씨판을 제작하여 시력약자를 예우하고, 새롭게 출발하는 시정과 발맞추어 경제, 문화, 관광 등 포항의 다양한 모습을 시민들에게 전하고 함께 소통해 나갈 방침이다.

「열린포항」은 매월 4만부가 제작되어 전국 시․군․구청, 우편신청 구독자 및 각 읍면동을 통해 시민들에게 전달되고 있다. 그 중 1,000부를 큰 글씨판으로 제작해 지역의 마을 경로당과 노인시설 등에 배부하여 시정소식을 더 읽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 ‘포항견문록’과 ‘장터기행 코너’를 새롭게 신설해 지역 5일장을 취재하고 소상공인들의 다양한 삶의 모습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지역 유망강소기업과 농․특산물 등을 적극 홍보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지난해부터 게재되고 있는 ‘문화재 기행’은 지역 선조의 지혜와 숨결이 깃든 지역 문화유산을 소개하여 향토사랑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올해도 지속적으로 소개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박재관 포항시 홍보담당관은 “열린포항은 시정소식을 시민들의 가장 가까이에서 생생하게 전달하는 소식지로 시력약자와 특히 어르신들께 시정소식을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 큰 글씨판을 제작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시정소식을 보다 쉽고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포항 시정소식지 「열린포항」은 포항시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온라인 구독 가능하며, 각 읍면동과 홍보담당관실로 우편구독 신청하면 매월 무료 구독도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