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북
  • 기자명 이용관 기자

어르신, 틀니 살균 세척하러 보건소로 오세요~

  • 입력 2020.01.28 16:16
  • 댓글 0

옥천군보건소, 구강보건센터에 틀니살균세척기 운영

 

[내외일보=대전/세종/충청]이용관 기자=옥천군보건소(소장 임순혁)는 의치(틀니) 사용 지역 주민을 위해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1층 구강보건센터에 틀니살균세척기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옥천군은 2019년 12월 기준 65세이상 노인 인구는 28.5% 초고령 사회로 틀니 사용자 대부분이 70세 이상 고령으로 틀니 사용 인구는 매년 증가하고 있다.

반면 잘못된 틀니 관리법으로 구취와 구내염 등 구강질환을 앓는 노인이 많은 데 따른 사업이다.

사용 방법이 간단하고 이용자 편이성이 높은 자동 살균세척기 설치하여 어르신들이 청결하고 위생적인 틀니를 관리하여 구강질환 예방과 구강 위생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틀니는 식사 후, 잠자기 전 양치질 시 틀니도 닦아주는 것이 좋은데, 틀니에는 치약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치약에는 마모재가 들어있어 장기간 사용 시 틀니에 마모를 일으키기 때문이다.

세척기를 사용하게 될 경우, 칫솔모가 닿지 않는 틀니부위의 소독이 가능하므로 더 청결하게 유지가 가능하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칫솔을 이용하여 틀니를 닦아주는 과정 또한 반드시 필요하다.

또한 거리상 이용이 불편한 면지역의 틀니 사용자는 보건지소에 휴대용 틀니 살균세척기를 비치하고 있으니, 틀니를 사용하는 어르신들은 면지역 보건지소를 찾아 누구나 손쉽게 청결하고 위생적인 틀니세척기를 이용할 수 있다.     

육혜수 건강증진팀장은 “틀니 살균세척기를 이용 청결하고 위생적인 틀니 관리로 2차 구강질환 예방과 구강위생관리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