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공무원 당직비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지급
옥천군, 공무원 당직비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지급
  • 이용관 기자
  • 승인 2020.02.1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일보=충북]이용관 기자=옥천군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충북 도내 최초로 공무원 당직비를 ‘옥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전국적으로 경기가 악화되며 장기적인 경기침체가 예상되자 옥천군 공무원들은 자발적으로 당직비를 옥천사랑상품권으로 확대 지급하기로 하였다.

당직비는 공무원 보수 체계상 비급여 항목으로 임급지급시 통화외 수단으로 지급이 가능하다.

군관계자는 “당직비를 옥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함으로써 연간 약 3억원의 경제유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히며, 앞으로 더욱더 옥천군의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는 상인 A씨는 “옥천사랑상품권 발행 이후, 공무원들의 관내 소비가 증가하여 매출이 꾸준히 오르고 있다”며 옥천군 공무원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한편, 옥천군은 2018년도부터 공무원 맟춤형 복지포인트의 30%를 옥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여 연간 2억원이 넘는 경제 활성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김재종 군수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어느 때보다 지역경제가 어려워지고 있다”며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하여 내수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