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전경중 기자

‘2021 세계풍기인삼힐링엑스포’ 성공 위한 첫 걸음

  • 입력 2020.02.13 16:37
  • 댓글 0

엠블럼 및 슬로건 개발 용역 추진보고회 개최

[내외일보=경북] 전경중 기자 =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13일 오후 3시 영주시청 제1회의실에서 ‘2021 세계풍기인삼힐링엑스포(이하 풍기인삼엑스포)의 비전·주제·의미가 담긴 엠블럼 및 슬로건 개발 용역 추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날 보고회는 지난해 시행한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과는 별도로 풍기인삼엑스포의 엠블럼, 마스코트 및 슬로건 개발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수행업체가 제시한 시안에 대한 참석위원들의 의견과 자문을 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영주시는 추진보고회 참석위원들의 검토를 받아 선정된 몇 가지 시안을 대상으로 시민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확정하고 본격적인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날 추진보고회에 참석한 장욱현 시장은 "풍기인삼엑스포를 통해 풍기인삼의 미래가치를 공유하고, 영주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풍기인삼을 기반으로한 신 산업 육성의 터닝 포인트가 마련돼야 한다"며,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는 국제행사인 풍기인삼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시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애정과 성원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풍기인삼엑스포는 2021년 9월 17일부터 10월 10일까지 총 24일간 풍기읍, 봉현면 일원에서 개최되며, 2,500억 원의 생산유발 효과와 1,000억 원의 부가가치 유발 효과, 2,800여 명의 고용효과를 창출해 지역경제 및 국내 경제 전반에 걸친 직·간접적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