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대한변협,「청년변호사, 협회에 바란다」 좌담회 개최

  • 입력 2020.02.14 10:37
  • 댓글 0

- 대한변협, 청년변호사를 위한 정책 마련에 나선다

[내외일보]이수한 기자=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이찬희)는 2020년 2월 17일(월) 12:00 대한변협 18층 대회의실에서 「청년변호사, 협회에 바란다」를 주제로 좌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좌담회에서는 변호사 광고, 변호사 실무수습 제도, 변리사 업무 수행 제한 문제, 변호사시험 및 합격자 수, 국선 변호인 제도, 청년변호사 해외 진출, 기타 청년변호사 직역확대와 법률 수요의 진작을 위한 대책 마련 등 다양한 이슈가 논의될 예정이다.

이번 좌담회는 1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 ‘청년변호사, 협회에 바란다’에서는 정재욱 대한변협 제2교육이사의 진행으로 김성민 변호사(법무법인 정한), 김정환 변호사(법무법인 도담), 민성욱 변호사(법무법인 훈민), 박범일 변호사(박범일 법률사무소), 박진우 변호사(법무법인 민), 안성열 변호사(내일신문), 이선민 변호사(사단법인 두루), 이재양 변호사(최창영 법률사무소), 정순문 변호사(재단법인 동천), 조수한 변호사(한화생명), 최영기 변호사(법무법인 승전), 홍한빛 변호사(법무법인 예율)가 지정발표에 나설 예정이다.

2부 ‘협회가 답하다’에서는 이찬희 협회장이 각 이슈 및 건의사항에 대해 답변을 하고, 대한변협 청년변호사특별위원회 위원을 중심으로 참석자들이 자유토론을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청년변호사의 처우 개선, 직역확대, 법조인 양성제도 개편, 청년변호사 해외진출 등 여러 현안과 관련하여 청년변호사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향후 정책에 반영하여 청년변호사의 권익향상과 직역확대 등을 도모하고자 한다.

행사에 참관하기를 희망하는 개업 10년차 미만 청년변호사는 협회 연수팀(02-2087-7798)에 신청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