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하나금융지주와 더케이손해보험 매각계약 체결
교직원공제회, 하나금융지주와 더케이손해보험 매각계약 체결
  • 이수한
  • 승인 2020.02.14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e-K한국교직원공제회 사옥 전경

[내외일보]이수한 기자=The-K한국교직원공제회와 하나금융지주는 14일, 더케이손해보험 매각을 위한 주식매매계약서와 주주간계약서에 서명했다.

교직원공제회에 따르면 공제회가 보유하고 있는 더케이손해보험 지분의 30%는 남기고 70%를 하나금융지주에 매각하는 것으로 계약을 체결했으며, 향후 금융당국의 승인이 마무리 되는대로 매매대금이 납입되고 거래가 종결될 것이라고 밝혔다.

교직원공제회 관계자는 “더케이손해보험은 2003년 자동차보험 전문회사로 시작해 일반보험과 장기보험까지 취급하며 2014년 종합손해보험사로 성장했다. 이러한 성장에는 교직원공제회 회원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신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전했다.

교직원공제회는 더케이손해보험 고객 중 49%가 공제회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하나금융지주와 적극적인 의견 교환을 통한 경영참여로 회원들에게 보다 폭넓고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교직원공제회 관계자는 “이번 매각은 공제회와 하나금융지주와의 지속적인 동반자 관계를 형성하고 시너지를 창출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최종 관문이었던 고용안정협약에 대한 더케이손해보험 노동조합의 미래를 향한 결단이 이번 매각계약 체결에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작용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