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서울시, 올해 11개‘한강공원 자원봉사’참여할 개인‧단체 모집

  • 입력 2020.02.14 18:22
  • 댓글 0

- 서울시, 11개 한강공원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개인 및 단체 모집
→ 신청방법은 2.14(금)~3.12(목)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이메일로 신청
- 플로깅,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등 한강공원 보전 및 이용에 주도적 참여
→ △한강도담이(60명), △자전거 안전지킴이(60명) 등 개인 자원봉사자 120명, △한강지킴이(30팀), △기획봉사(35팀) 등 분야별 자원봉사단체 65팀 모집
- 2년 이상 활동하고 총 활동시간 200시간 넘으면 시장표창 기회 제공

[내외일보]이수한 기자=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2020년 11개 한강공원에서 봉사활동을 함께 이끌어갈 개인봉사자 및 봉사단체를 오는 2.14(금)부터 3.12(목)까지 4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한강공원을 위해 주체적인 활동으로 역량을 키우고 활동을 지속해나갈 ‘개인 자원봉사자’ 120명과 일상적인 공원관리 또는 자원봉사자 스스로 기획한 활동을 직접 운영하는 ‘자원봉사 단체’ 65팀을 모집할 계획이다.

‘개인 자원봉사자’는 학생, 기업 등 자원봉사 단체를 인솔하는 △한강 도담이 60명과, 안전한 여가문화 확산을 위해 자전거 안전계도 및 홍보활동을 추진하는 △자전거 안전지킴이 60명을 모집하고,

‘자원봉사 단체’는 공원관리에 필요한 생태계 교란식물 제거와 환경정화를 전담하는 학교, 기업 등 △한강지킴이 30팀과, 환경·문화·예술 등 주제에 따라 직접 기획한 봉사활동을 운영하는 △기획봉사단체 35팀을 모집할 계획이다.

한강공원 자원봉사자는 4월부터 12월까지 11개 한강공원 전역에서 플로깅(Plogging), 자전거 안전계도, 문화·예술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 한강공원 관리 및 올바른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개인 자원봉사자는 서울에 거주하거나 활동지를 두고 있는 20세 이상의 시민이며, ‘자원봉사 단체는 서울 소재 초··고등학교, 기업, 시민단체 등으로 희망하는 활동분야에 따라 5인 이상 함께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angang.seoul.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3.12.()까지 전자우편(hangangvt@seoul.go.kr)으로 접수하면 된다.

개인봉사는 활동계획서 심사 후 최종 선발된 신청자에 한해 개별통보 할 예정이며,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분야별 필수교육 또는 설명회에 반드시 참석해야 한다.

한강지킴이는 320()21() 중 참석 가능한 날짜를 선택하여 활동설명회에 참석해야 하며, 기획봉사 단체는 328()에 진행되는 설명회에 참석해야한다.

교육 및 설명회가 진행되는 장소는 추후 안내할 예정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집합 교육 불가시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 예정)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개인과 단체는 요청 시 1365 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을 통해 봉사활동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2년 이상 지속적인 활동 및 총 활동시간 200시간 이상인 개인과 단체는 서울시장 등의 표창을 받을 기회도 주어진다.

문의는 한강사업본부 시민활동지원과(3780-0774)로 하면 된다.

기봉호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시민참여 한강공원 관리와 올바른 이용문화 확산을 위해 이번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게 되었다.”한강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진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