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이대훈 NH농협은행장, 충남 공주 화훼 농가 현장 방문

  • 입력 2020.02.17 07:39
  • 댓글 0

- 화훼농가 방문해 애로사항 청취 및 농가지원 방안 마련
- 국민적 공감대 형성 및 소비촉진을 위한 화훼농가돕기 SNS 이벤트 실시

이대훈 농협은행장(오른쪽 네 번째)이 지난 13일 충남 공주시에 소재한 화훼 농가를 방문한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이대훈 농협은행장(오른쪽 네 번째)이 지난 13일 충남 공주시에 소재한 화훼 농가를 방문한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내외일보]이수한 기자=NH농협은행 이대훈 은행장은 지난 13일 충남 공주시 사곡면 화훼농가를 찾아 코로나19로 인한 피해상황을 청취하고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소비촉진과 각종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최근 화훼농가들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매출 성수기에 졸업식 등 각종행사가 취소되면서 가격 폭락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농협은행은 코로나19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개인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1월31일부터 기업은 최대 5억원, 개인은 최대 1억원까지 신규자금을 지원하고 최고 1.00% 이내(농업인 최대 1.70%이내) 대출금리감면과 최장 12개월까지 이자납입유예 등 금융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소비촉진을 위해 화훼농가 돕기 SNS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2월 16일부터 3월 13일까지 진행되며 봄을 맞아 축하하고 싶은 사연을 댓글로 응원하면 응모자 중 1004명에게 3만원 상당의 꽃다발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대훈 은행장은“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화훼농가를 비롯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하루 빨리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의 지원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