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선도적 대응
김포시,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선도적 대응
  • 내외일보
  • 승인 2020.02.1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대 대표 사업 업종 집중 육성 본격 추진

[내외일보 =경기]이천구 기자=2016년 세계경제포럼에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논의가 핵심 이슈로 떠오르면서 세계 산업구조가 4차 산업혁명 기술 기반의 신 성장 산업 구조로 바뀌고 있다.
이와 관련해 김포시도 지난해 7월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선도적 대응 마련을 위해 ‘김포시 5대 대표사업 업종’을 선정,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한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김포를 상징하고 대표하는 미래 전략산업으로 선정된 ‘5대 대표사업 업종’은 ▲제조부문의 전기자동차, 첨단소재부품, 기능형 기계 ▲융합부문의 스마트물류 ▲서비스부문의 관광레저 산업 등이다.
시는 우선 5대 대표사업 업종 종사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첫 단계로 국내·외 제품 전시를 통한 판로개척 및 마케팅 지원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에 지난해 11월에는 국내 최대 규모인 ‘G-FAIR KOREA 2019’에 김포시 5대 대표사업 업종 11개 기업을 모집해 ‘김포 스마트 시티 홍보관’을 특별 운영해 큰 호응과 실적을 거뒀다.
올해도 오는 5월 개최되는 ‘해외 G-FAIR 뭄바이’를 시작으로 10월에는 ‘2020 G-FAIR KOREA’에 특별관을 별도로 운영해 글로벌 시장의 진출을 돕고 판로개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오는 6월 김포산업진흥원이 출범하면 본격적인 4차 산업혁명 대응계획을 마련해 이와 발맞춰 ‘김포시 5대 대표사업 업종’ 육성을 위한 세부사업을 추진, 현재 관내 사업체의 31%를 차지하는 5대 대표업종 기업체를 지속적으로 늘려 김포 산업구조를 혁신적으로 바꿔 나갈 계획이다.
한편, ‘해외 G-FAIR 뭄바이’는 오는 2월 21일까지 접수를 받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 홈페이지 분야별 정보 기업지원란 또는 이지비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