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윤은효 기자

강석진 의원, 퇴비부숙도 시행 유예기간 필요 촉구

  • 입력 2020.02.19 14:05
  • 댓글 0

김현수 장관, “계도기간 통해 축산농가 어려움 없도록 협의 중”

강석진 의원
강석진 의원

[내외일보 경남=윤은효 기자] ‘가축분뇨 퇴비부숙도 기준준수 의무화시행’이 3 25일로 다가온 가운데 국회에서 시행 유예기간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미래통합당 강석진 국회의원(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 경남도당 위원장) 18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업무보고에서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상대로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보면 퇴비부숙도 시행에 대해 홍보도 미흡하며 준비도 아직 안되어 있다. 소규모 농가의 어려움이 크다. 시행을 유예하고 소규모 농가에 대해서는 시행을 면제하는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장관은 “계도기간을 확대하고 소규모 농가, 1 300kg 미만 배출 농가에 대해서는 면제하는 방안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협의, 검토 중”이라고 답변하여 퇴비부숙도 시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숨통이 트일 것으로 보인다.

이어 의원은 농촌 인구 감소와 농촌 공동화 현상 대책의 일환으로 지난 대표발의한 ‘후계농어업인 육성 농어업분야 청년 취⋅창업 지원에 관한 법률안’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였고 장관은 “세심히 살피겠다”고 긍정적으로 답변했다.

또한, 의원은 “사과를 비롯한 과수가격 폭락 대책이 필요하다. 저급품 재고 문제가 심각한데 이에 대한 대책이 무엇이냐?”고 질의했고 장관은 “사과의무자조금 단체와 협의하여 수급 조절방안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답변했다.

 이밖에도 의원은 FTA기금 과수고품질시설현대화사업 자격요건 완화 ▲사과 과수 농가의 정책자금 상환기간 유예 또는 연장 필요성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했다.

이날 의원이 질의한 내용은 사과발전협의회, 한농연 지역 농업단체와의 간담회에서 수렴한 현장감 있는 건의사항으로 국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국회의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의원은 19 오후, 미래통합당 산청.함양.거창.합천 국회의원 후보자 공천 면접을 앞두고 의정활동을 병행하며 재선 고지를 향해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