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윤상호 기자

시흥시, 시민주도 활성화 공모사업으로 문화도시 붐 조성

  • 입력 2020.02.27 09:57
  • 댓글 0

 

[내외일보=경기]윤상호 기자=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생태문화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2020년 시민주도 활성화 공모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민주도 활성화 공모사업’은 문화예술과 관련한 전문성을 가진 개인 및 단체는 물론 창조적 아이디어만 있다면 시흥시민 누구나 사업의 주체가 되어 제안한 프로젝트를 실행해 볼 수 있는 사업이다. 올해 보조금 사업예산은 총 1억 원으로 총 4개 분야, 15건 내외를 선정해 차등 지원 할 예정이다.

공모 분야로는 ▲마을기반 특성화 사업을 발굴, 지원하는 ‘마을브랜드 공모’ ▲전통문화자원을 활용하여 콘텐츠로 발굴, 제작하는 ‘전통문화콘텐츠 공모’ ▲지역 예술가와 지역 상인이 1:1 매칭 되어 지역 상권을 살리는 ‘예술가-시민 매칭 공모’ ▲텀블벅, 와디즈 등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활용한 ‘시민펀딩 공모’로 총 4개 분야다. 특히, 지역 예술가 및 전문 단체는 물론, 일반시민부터 지역상인, 청년, 마을활동가, 문화두리기 등 다양한 시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다양한 시민이 참여하는 시민주도형 문화도시의 가치를 확산하고, 지역문화매개자 발굴 및 육성으로 생태문화도시의 붐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며 “시민 스스로가 도시, 지역, 동네, 마을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정체성을 확립해 시흥 곳곳이 특색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0년 시민주도 활성화 공모사업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별도의 사업설명회는 진행하지 않으며, 대신 전화나 방문상담을 통해 사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안내할 예정이다. 접수일자는 3월 9일부터 11일까지이며, 2차 대면심의 일정도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나 생태문화도시 시흥 블로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생태문화도시사무국(031-310-6268)으로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