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강원
  • 기자명 김의택 기자

철원군 공공산후조리원 ‘인기’

  • 입력 2020.03.11 16:34
  • 댓글 0

11일 첫 이용자 퇴실… 친정엄마의 마음 담은 서비스 제공 만족

 

[내외일보=강원] 김의택 기자 = 강원 철원군 공공산후조리원이 저렴하면서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11일 철원군에 따르면 첫 번째 입실한 산모 김모(33·철원읍)씨가 이날 2주간의 서비스를 받고 퇴실했다.

김씨는 “둘째아이 분만 후 2주간 서비스를 받고 퇴실하는데,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모자동실과 좋은 시설을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았다”며 “친절한 서비스도 마음에 들어 행복했고, 앞으로 주위 산모들에게도 철원군 공공산후조리원을 이용하라고 적극 추천 할 것”이라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철원군 공공산후조리원은 지난달 24일 개원한 이후 26일 첫 번째 입실 산모를 맞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사업비 46억 원을 들여 신축된 철원군 공공산후조리원은 쌍생아를 위한 임산부실을 포함, 총 10개실로 운영되고 있다. 영유아실의 경우 사전 관찰실을 설치, 갓 태어난 아기의 체온과 대소변 등을 세심하게 관찰할 수 있는 감염관리시스템이 운영되고 있다.

시설 내부는 임산부실, 교육실, 황토방, 마사지실, 샴푸실 등이 마련돼 있다. 신생아의 감염예방을 위해 가족면회는 제한되지만 영유아실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카메라 ‘허니냅스’가 설치돼 가족들은 언제든지 스마트폰 앱으로 아기의 모습을 볼 수 있어 이용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허은 철원군 공공산후조리원장은 “출산 후 힘들어진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정성을 다해 보살핌으로 출산의 고통이 기쁨과 행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친정엄마의 마음으로 명품 산후조리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