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이상환 기자

"AI면접체험으로 취업부담감 떨치세요"

  • 입력 2020.03.15 16:35
  • 댓글 0

안양시, 'AIVR 상설면접체험관' 이달부터 운영

 

[내외일보=경기] 이상환 기자 = 구직자들이 취업에 따른 면접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경기 안양시는 AI(인공지능, Artificial Intelligence)와 VR(가상현실, Virtual Reality) 기술을 접목한 「AIVR 면접체험관」을 이달부터 시 일자리센터에서 운영한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시 일자리센터는 청사2층에 있으며, AI·VR체험관은 홈페이지(www.anyang.go.kr/job)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AI면접은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을 활용, 직무 역량과 적합도를 분석해보는 면접체험 시스템이다.

모니터와 화상카메라를 통해 10개 소셜스킬(호감도, 소통능력, 습관어 등), 성격특성 5개 항목, 시선과 표정 등의 프레임별 분석, 타 지원자와의 데이터베이스 비교분석 등이 가능하다.

VR면접은 VR기기를 착용한 채 실제와 같은 환경을 체험하는 방식이다. 가상의 면접관이 답변과 행동에 반응을 보이며, 면접녹음 파일을 이메일로 받아 자가학습을 해볼 수 있다.

특히 10개 개업 13개 직군에서 실제로 이뤄졌던 기술문제를 중심으로 한 연습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 추가적인 취업상담을 원하는 경우는 전문 직업상담사와 연계도 이뤄진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채용트랜드를 반영하고, 면접에 대한 자가학습을 통해 취업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함이라며 많은 이용을 권장했다.

AIVR 면접체험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 일자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안양시 일자리정책과(☎031-8045-5816) 또는 안양시 일자리센터(☎031-8045-6911~6)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