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북
  • 기자명 이용관 기자

봄기운과 희망을 전해줄 예쁜 봄꽃 활짝

  • 입력 2020.03.17 16:12
  • 댓글 0

옥천군농업기술센터 유리온실에 봄꽃 4만본이 빼곡

 

[내외일보=충북]이용관 기자=옥천군농업기술센터에 봄꽃들로 봄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유리온실에는 지난 겨울동안 키운 온 봄꽃 4만 본이 꽃망울을 터트렸다.

500㎡ 면적의 온실이 팬지, 데이지, 비올라, 가자니아, 금잔화 등 7종류의 화려한 꽃들로 빼곡하다.

센터는 지난해 11월 파종하여 3개월간 정성껏 가꾸어 온 이 꽃모종을 군 산하 공공기관 등에 분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꽃들은 군 산하 공공기관에 공급되어 청사 및 시가지 등의 경관 조성을 위해 쓰여진다.

이 모종들은 시중에서 포기당 500~1,000원 정도의 가격으로, 군 농기센터에서 직접 종자를 구입해 자체 생산하며 한해 60% 이상의 예산을 절감하고 있다.

센터는 이 사업을 1998년부터 시작해 22년째 이어오고 있다.

또한, 유리온실 내부에 원예치료정원에는 휘닉스 야자 등 100여종의 실내조경 식물이 식재되어 있다.

물과 온도를 관리하는 재배관리로 4계절 식물을 관찰 할 수 있다.

이곳에서 시각(녹색), 청각(물소리), 후각(꽃내음)을 통해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다.

이재실 농업기술센터소장은 “3월중 센터내 농심테마공원에도 봄꽃을 식재하여 공원을 찾는 방문객에게 아름답고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센터는 공원을 찾는 지역의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생들에게 실증시범포와 연계하여 체험학습 장소로 제공, 농업과 농촌을 이해하고 농심을 함양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