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강원
  • 기자명 김의택 기자

철원군·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코로나-19 극복! 주민참여, 수제 착한마스크 제작

  • 입력 2020.03.18 16:36
  • 댓글 0

 

[내외일보=강원] 김의택 기자 =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철원군청 주민생활지원과, 철원군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수제 착한마스크」 1만 5,000여개를 지난 17일부터 제작,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착한마스크 제작은 따뜻한 마음을 가진 철원주민들로 이루어진 자원봉사자들이 오는 4월 중순까지 지속적으로 제작·배부하게 된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마스크 수요가 폭증하자 마스크 수급에 어려움이 있는 취약계층에게 나눔을 실천하고자 많은 분들이 재능기부로 참여한다. (착한가게, 핑크너츠봉사단(회장:이수진), 신철원 세탁소 사장님(명동, 아라, 사랑), 기관 및 단체 직원(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이종민), 주민생활지원과(과장:김광환), 자원봉사센터(센터장:진익태), 철원문화원(원장:김현모))

특히, 착한마스크는 모두 수작업으로 겉감, 안감, 필터, 귀걸이 등 재단과 바느질, 작업 환경 소독, 완성품 소독 및 포장 등 재능기부 봉사자들이 참여함으로써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종민, 진익태, 김현모, 김광환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며 마스크 제작에 참여해준 철원 주민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주민생활지원과,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450-5743,4641)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