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신동화 기자

이천시, 민원처리 만족도 높인 우수 직원 시상

  • 입력 2020.03.23 16:15
  • 댓글 0

최우수, 우수 각 1명·칭찬공무원 3명 등 총 6명 선정

[내외일보 =경기]신동화 기자=이천시는 23일 민원처리 만족도를 높인 우수직원 6명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이날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 공동주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함에 따라 봉납도 함께 진행했다.
2020년 1분기 대상자는 민원단축분야(5일 이상의 유기민원 단축률) 최우수, 우수 각 1명, 만족분야는 홈페이지 칭찬공무원 3명, 국민신문고 매우만족 답변 우수자 1명으로 선정했다.
이천시는 기존 상하반기로 진행했던 인센티브 부여 방식을 올해 4분기로 변경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만족감을 높이기 위한 방침을 세웠다.
특히 올해 신설된 만족 분야의 경우, 홈페이지 칭찬사례, 국민신문고 매우만족도 답변과 관련한 분야로 확대해 폭넓게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들의 사기를 높이고자 했다.
대상자 중 단축분야 최우수 복지정책과 오은혜 주무관은 사회서비스 제공자 등록 신청등 복합민원에서 94.5%의 단축률을 보이며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했다.
만족분야 주택과 기보중 팀장은 주택관련 상식이 부족했던 민원인에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어 감명을 받았다는 홈페이지의 칭찬사례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다음 2분기 시상은 민원단축, 만족, 소통, 시책 4개 분야로 이루어지며 5월 말 선정 예정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민원서비스평가를 통해 전국에서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게 돼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우수직원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각 분야에서 더 힘써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