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인천시교육청, 학사운영 안정화를 위한 고등학교 모니터링 실시

  • 입력 2020.03.23 16:35
  • 댓글 0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학교 휴업 장기화로 인한 학사 운영 안정화를 위한 고등학교 지원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에서는 학교 휴업 장기화로 인한 학사 운영 안정화를 위해 지난 18일(수)부터 고등학교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중등교육전문직원으로 구성된 모니터링단은 단위학교의 △학사일정 조정을 통한 교육과정 운영 준비 △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온·오프라인 학습지원 △학교내·외 감염병 차단을 위한 생활지도 및 안전관리 △학교 공동체 구성원의 소통과 근무상황 및 학교지원 요청 사항 등을 점검하며 학교 지원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관내 각 고등학교에서도 휴업 기간 중 학생지원을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펼치며 휴업으로 인한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분주하게 노력중이다.

우선, 가정고에서는 신입생의 교과서와 교복을 개별 학생의 희망 시간에 맞추어 교장실에서 배부하고 방문 학생들에게 맞춤형 상담을 통해 신학기 학교 적응 및 진로상담 등을 실시했다.

학익여고에서는 고3 대상 진로진학과 관련한 전화상담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독서 활동 지원을 위한 학년별 필독 도서 및 e-book활용 가이드를 안내하고 있다.

동인천고에서는 온라인 학습카페를 개설해 학년 및 과목별로 가정학습자료를 안내하였고 인천진산과학고등학교에서는 학교 홈페이지에 질의응답 메뉴를 마련해 휴업기간 중 학생들의 교과 관련 질문에 응답 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또한 인천효성고에서는 연간 교내 대회 요강을 안내해 학생들이 휴업 기간동안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인천세원고는 자체 제작한 진로진학가이드 자료를 제공하는 등 학교 실정에 맞는 다양한 방법으로 운영하고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여러가지 방법으로 우리 학생들의 배움을 지원하는 노력에 감사하다”며 “휴업 종료 후 우리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선생님과 친구들을 만날 수 있도록 교육청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 교육감은 지난주 동인천고, 만수고, 부평고, 학익여고 등을 방문해 학교 방역상태를 직접 살펴보고 휴업 중 학교 운영 상황과 학생 생활지도 등에 관해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누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