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교육청, '농산물 꾸러미 사주기'에 학교도 동참
부여교육청, '농산물 꾸러미 사주기'에 학교도 동참
  • 박종하 기자
  • 승인 2020.03.26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일보=충남]박종하 기자=충청남도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윤학중)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유행으로 개학이 4월로 연기됨에 따라, 소속 직원들과 학교 영양교사, 영양사 등을 대상으로 26일(목)에 “지역농산물 꾸러미 사주기” 캠페인을 추가 추진했다.

이번 캠페인은 3월 학교급식 미운영에 따른 급식용 농산물의 소비 촉진을 위해 영양교사, 영양사 등 학교에서도 함께 동참하여, 1차때보다 더 많은 지역농산물 꾸러미를 구매하였다.

지역농산물 꾸러미는 국거리, 쌈거리, 채소&과일, 과일 등으로 가정에서 많이 사용될 수 있는 농산물과 과일을 10,000원~30,000원 꾸러미로 구성되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부여교육지원청 현관 앞에서 기관별 순차적으로 수령하도록 하였다.  

또한 법무부법사랑위원논산지역연합회에서도 본 캠페인에 참여하였으며, 이 연합회는 유,초,중,고에 전달해달라며 3월 20일에 부여교육지원청에 손소독제 390개를 기부한 바 있다.

아울러 부여교육지원청에서는 20명 이상 긴급돌봄을 운영하고 있는 2개교를 대상으로 3월 23일부터 교당 2시간씩 학교지원센터 단기수업지원교사가 책읽어주기(독서지도), 놀이학습, 단위학교 요청내용 등을 지원하는 등 코로나19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