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이상환 기자

안양시, 코로나19로 주춤해진 취업시장 화상면접으로 극복

  • 입력 2020.03.29 16:00
  • 댓글 0

최대호 안양시장, 4월 중에는 온라인 취업프로그램도 선보일 것

 

[내외일보=경기] 이상환 기자 = 경기 안양시가 온라인 화상면접으로 코로나19 사태로 주춤해진 구직전선에 활기를 불어넣는다.

지난 27일 시에 따르면 기업과 구직자 간 대면 접촉이 필요없는 온라인 화상면접실을 상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당초 채용행사를 취소하고 예정됐던 취업박람회 일정도 불투명해 구직자들의 취업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진 상태”라며, "화상면접으로 기업은 현장에서, 구직자는 모니터 앞에서 면접을 진행해 대면면접에 부담을 갖고 있는 기업의 고민까지 해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취지를 전했다.

시는 구인업체와 구직자 간 수시로 소통하며 화상면접의 기회를 알선한다는 계획이다.

안양시청사 2층 일자리센터에 갖춰진 화상면접실은 2개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코로나19 예방행동수칙에 의거 독립된 2개 공간은 시간격차를 두고 운영된다.

또한 구직자간 접촉이 최소화 되도록 별도의 대기 장소가 마련된 가운데, 화상면접 후에는 장비를 비롯한 내부 일체에 대해 소독이 이뤄진다.

지난 26일 화상면접을 실시한 한 구직자는 “목소리도 잘 들리고 인사담당자와 마주앉아 면접을 보는 것 같이 어색함이 전혀 없었다”며 호응을 보였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기존에 구축한 AI/VR 면접체험관을 활용해 화상면접이 익숙하지 않은 구직자들에게 모의면접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4월부터는 비대면 온라인 취업지원교육과 컨설팅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화상면접실 운영과 관련해 문의사항은 안양시 일자리정책과(☎031-8045-5816) 또는 안양시 일자리센터(☎031-8045-6911~6)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